시크릿 두번째 이야기 (15-1)

폴 해링컨|장정운

폴 해링컨|장정운

15년을 시작하는 첫번째 책이다.
연말 연구소 송년회에서 마니또 선물 받았던 책이다. 공교롭게도 마흔을 넘어 십대가 읽는 동기부여 책을 읽게 되었다. 선물이라는 것이 받는 사람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수단이기도 한데, 마니또라는 분이 나에 대한 잘 모르시거나 아예 관심이 없었던 듯 싶다 ㅡ,.ㅡ;
뭐 그래도 선물 받은 책이기에 성의를 무시할 수 없기에 올해의 첫번째 책으로 읽게 되었다.

책에서 시크릿은 상당히 거창해 보이지만, 결국에는 꿈에 대한 이야기다. 꿈꾸는 다락방에서 이지성 작가는 꿈에 관한 여러 참고문헌을 토대로 R=VD 이라는 꿈에 대한 공식을 제안했다. 꿈을 이루는 것은(Realization) 생생하게(Vivid) 상상하고 꿈꿔야 한다 (Dream)는 것이다. 즉, 간절히 생각하고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이에 관한 내용을 시크릿이라는 제목을 빌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

동기부여에 관한 여러가지 책이 있지만, 책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차라리 꿈꾸는 다락방을 여러번 읽어보길 권한다. 꿈과 실현에 관한 내용으로는 광범위한 참고 서적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다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는 외국 번안서의 경우 국내 실정과 다소 다른 경우가 있어 약간의 이질감이 있지만, 국내서의 경우에는 그러한 부분이 극히 적어 보다 쉽게 받아 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